이용약관

제1조 하우스앱 이용 신청 및 승낙

1. 본 이용약관은 (주)하우스미디어(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하우스앱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 신청에 대해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2. 회사는 이용 승낙의 의사를 하우스앱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전자메일 또는 기타 방법으로 이용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이용 신청자는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이용 신청하는 경우 승낙이 거절될 수 있으며 승낙 후에도 별도의 사전 고지 없이 회원탈퇴가 처리될 수 있습니다.

4. 이용신청 시 이용자가 제공해야 하는 상세 정보는 하우스앱 서비스 내 가입 화면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 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5-1. 이미 가입된 이용자이거나 동일한 계정이 존재하는 경우
  2. 5-2. 본 이용약관 위반에 따라 회사로부터 이용정지 또는 탈퇴 조치를 받은 이용자가 이용정지 또는 재가입금지 기간 중에 이용을 신청한 경우
  3. 5-3. 본 이용약관의 조건에 위반되는 부당한 이용신청이거나 위법한 이용신청인 경우
  4. 5-4. 기타 사회 일반의 정서 등을 이유로 회사가 이용신청의 거절이 필요하다고 합리적으로 판단하는 경우

6. 이용 신청자는 가입 신청시 정확한 정보를 기재하여야 하며, 기재한 사항이 잘못되었거나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해당 사항을 수정해야 합니다. 이용 신청자가 작성하는 정보에 대하여 회사는 임의로 수정할 수 없습니다.

7. 잘못된 정보 또는 기재한 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 사항을 수정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손해는 당해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하우스앱 서비스 내 공지사항 또는 이용자가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하우스앱 서비스에 연결된 화면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서비스의 내용

1. 하우스앱은 이용자가 동영상 및 이미지 게시물 등을 등록할 수 있는 콘텐츠 플랫폼 서비스입니다.

2. 회사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이나 사업 정책적인 판단 하에 하우스앱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제공 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단, 회사가 합리적으로 예측할 수 없는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는 경우, 위 공지 기간을 단축하거나 변경 이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개인정보

1. 회사는 정보통신망법과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가 직접 제공하는 서비스 외에 링크된 사이 트 또는 연결된 서비스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개인정보의 제공 등 취급과 관련한 내용은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해 자세히 안내합니다.

3. 이용자가 하우스앱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자 하는 경우, 수집 목적 및 수집 항목 그리고 보유 기간을 명시하여 이용자로부터 수집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개인정보의 수집과 관련하여 정보통신망법과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준수하지 않아 발생한 법적 책임은 이용자가 전적으로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5조 개별 이름/아이디(또는 닉네임) 설정

1. 이용자는 회원가입시 아이디(또는 닉네임)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사용 중인 아이디(또는 닉네임)는 정보페이지에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가 사용하는 이름 또는 아이디(또는 닉네임)와 관련하여 제 3자가 상표권 등 권리 침해를 주장하는 경우, 회사는 권리 침해가 문제된 이름 또는 아이디(또는 닉네임)의 사용을 중지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권한이 있음을 증명하고 사용 재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기타 이름 또는 아이디(또는 닉네임) 설정과 관련한 구체적인 기준은 제공되는 서비스 내 관련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6조 게시물의 등록

1. 이용자는 게시물을 자유롭게 등록할 수 있으며 게시물에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2. 욕설, 비방, 명예훼손, 동일한 댓글의 반복, 쇼핑몰 링크 등록, 판매용 상품등록 등 일련의 상업적 목적의 이용을 위한 어뷰징 게시물 및 댓글은 회사를 통해 제재될 수 있습니다.

제7조 게재 불가 게시물

1. 회사는 이용자가 등록한 게시물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견될 경우 게재 불가 게시물로 간주하여 게재 중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1-1. 저작권 및 상표권 침해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불법적인 내용을 포함하는 게시물
  2. 1-2. 음란물 및 기타 온라인상 유통이 금지된 게시물, 청소년에게 유해하거나 미풍양속 또는 공공질서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게시물
  3. 1-3. 허위 또는 과장된 정보를 포함하거나 타인의 개인정보, 명예, 신용 등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게시물
  4. 1-4.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게시물
  5. 1-5. 그 밖에 회사가 사회 통념에 비추어 합리적으로 판단하여 하우스앱 서비스 목적 또는 서비스 운영 정책에 따른 가이드에 부합하지 않는 것으로 판단된 게시물

2. 전 항에 따른 게재 부적합 게시물에 대해서도 본 이용약관이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3. 게재 부적합 게시물임을 이유로 게재 중단 조치된 경우, 회사는 당해 이용자에 대해 하우스앱의 이용을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중대한 경우에는 즉시 본 이용약관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는 게재 중단 조치가 부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에게 조치 해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해제 요청이 상당한 경우, 해당 게시물의 게재를 직접 재개하거나 이용자가 재개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제8조 게시글 신고

1. 이용자는 하우스앱 커뮤니티에 부적합한 프로필이나 콘텐츠 및 다음 사유에 해당하는 게시물을 신고할 수 있습니다.

  1. 1-1. 스팸(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무작위하게 게시된 광고홍보성 게시물 일체)
  2. 1-2. 나체 이미지 또는 성적 행위를 나타내거나 암시하는 일체의 게시물
  3. 1-3. 혐오 발언 또는 암시를 나타내는 일체의 게시물
  4. 1-4. 폭력 또는 폭력을 조장하거나 옹호하는 일체의 게시물
  5. 1-5. 따돌림이나 괴롭힘을 나타내거나 암시하는 일체의 게시물
  6. 1-6. 불법 또는 규제 상품 판매 및 직간적접인 홍보
  7. 1-7. 지식재산권을 침해한 일체의 게시물
  8. 1-8. 자살 또는 자해를 나타내거나 암시하는 일체의 게시물
  9. 1-9. 그 밖에 사회통념상 혐오적인 게시물이거나 젠더, 장애인, 인종, 지역, 신분 등의 차별에 관한 일체의 게시물

2. 이용자는 허용되지 않는 콘텐츠를 게시하거나, 다른 사람을 사칭한 경우, 만 13세 미만 아동의 프로필을 발견한 경우에도 신고할 수 있습니다.

3. 신고는 지식재산권 침해를 신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익명으로 이루어집니다.

4. 게시물을 통해 신고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4-1. 게시물 위의 ... 아이콘을 누릅니다.
  2. 4-2. 신고를 누릅니다.

제9조 권한

1. 이용자가 하우스앱에 등록한 게시물에 대해서는 이용자가 저작권, 상표권을 비롯한 지식 재산권에 대한 권리를 갖습니다. 다만, 이용자에 의해 등록된 콘텐츠가 저작권 침해, 사회갈등 야기, 선정적인 내용, 지역갈등, 혐오, 인종차별, 젠더갈등 등의 사회 통념에 비추어 위해의 소지가 있는 것으로 판단될 경우에는 하우스앱의 원할한 운영을 위해 회사가 삭제, 편집 등을 이용자 동의 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등록한 게시물을 하우스앱, 검색 결과 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기타 외부 채널 등에 사전 동의 없이 노출시킬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회사가 일부 수정, 복제,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하우스앱 내 관리 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 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하우스앱의 디자인, 텍스트, 스크립트(script), 그래픽, 전송 기능 등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와 관련된 상표, 서비스 마크, 로고, 디자인 등에 관한 소유권 및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 일체는 회사에 있습니다.

제10조 권리침해 게시물에 대한 처리

1. 이용자가 등록한 게시물에 대하여 제3자가 게시물에 대한 권리를 주장하거나 게시물로 인한 권리 침해를 주장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의 게재를 임시로 중지하거나 필요 한 경우 영구 삭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3자의 권리주장 전이라도 회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따라 권리침해 사유가 있다고 보이는 경우에도 해당 게시물의 게재를 임시로 중지하거나 필요한 경우 영구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전 항과 관련하여 회사는 권리주장자가 주장하는 권리의 실질적 유효성 및 범위를 판단 할 수 없으며, 회사가 요청하는 침해 신고 형식에 부합하는 경우 이를 처리합니다.

3. 회사가 직권 또는 권리주장자의 신고 또는 요청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재를 임시로 중단한 경우 이용자는 이에 대한 이의를 회사가 정한 절차와 방식에 따라 소명함으로써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중단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전 항에 따라 권리자의 소명이 있는 경우, 회사는 해당 소명이 회사가 정한 절차와 방식에 부합하는지 여부만을 형식적으로 심사하는 것에 그치며 해당 소명의 내용이 유효성·적법성·타당성을 가지는지는 판단하지 않습니다. 이용자의 소명에 따라 재게재된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후 권리주장자의 권리 침해 주장에 대해 이용자는 책임을 지고 응대하여야 합니다.

제11조 포인트 및 상품쿠폰 발급

1. 구매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 상품을 구매하거나, 상품평을 작성한 경우 회원에게 일정액의 포인트 또는 일정 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상품쿠폰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비회원”은 포인트의 적립 및 쿠폰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전자금융거래법령에 따라 그 합계가 최대 200만 원을 초과하여 적립되지 아니하고,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그 보유 한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이벤트 포인트”는 이벤트에 참여하는 즉시 자동 일괄 적립되나 일부 이벤트의 경우 회사 방침에 의하여 별도 적립됩니다. 이에 일부 이벤트의 경우 자체 정책에 따라 적립 횟수, 한도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으며, 적립 기준은 회사와 제휴사의 내부 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12조 포인트 및 상품쿠폰 유효기간

포인트 유효기간은 진행 이벤트와 지급 조건에 따라 상이하므로 이벤트내 공지된 내용 또는 앱에서 지급된 포인트의 유효기간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단, 제품 등을 구매하였다가 구매취소, 반품 등으로 인하여 해당 기간 동안 만료된 포인트를 재지급 되는 경우, 유효기간은 재지급 시점을 기준으로 7일입니다.

제13조 포인트 및 상품쿠폰 소멸

1. 발급받은 상품쿠폰은 명시된 기간 동안 유효하며,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하우스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유효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2. “회원”을 탈퇴하는 경우 포인트 및 상품쿠폰은 소멸됩니다.

3. 상품구매로 인한 적립 포인트 및 상품쿠폰은 해당 상품의 주문취소 또는 반품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회수됩니다. 상품평, 콘텐츠 게시 등으로 지급된 포인트와 쿠폰 또한 해당 게시글이 삭제 되었을 경우에는 회수됩니다. 이에 대한 구체적인 운영 방법은 회사의 운영방침에 따릅니다.

4. 소멸 예정일이 도래하여 포인트를 소멸시키는 경우 소멸 예정 포인트, 소멸 시기 등 포인트 소멸과 관련된 내용을 최소 15일전에 모바일앱 푸시 또는 전자메일 등을 통해 안내합니다.

5. 소멸된 포인트 및 상품쿠폰은 양도 및 복구가 불가합니다.

제14조 포인트 및 상품쿠폰 사용규정

1. 상품결제 시 보유한 포인트는 100원 단위로 사용 가능합니다.

2. 상품마다 최대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의 한도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3. 포인트 및 쿠폰은 가용화되는 즉시부터 서비스 구매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에서 이용을 제한하는 재화의 구매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가용화되어 사용 가능한 포인트 및 쿠폰은 하우스앱 내에서 확인이 가능 합니다.

5. 포인트와 상품쿠폰은 회원 본인의 구매에 한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떤 상황에서도 이를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할인 쿠폰, 포인트를 부정한 목적으로 사용 시,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적립된 포인트와 쿠폰의 일부 또는 전체를 회수할 수 있으며, 주문취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계정은 포인트 적립불가, 사용중지 등의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제15조 회사의 면책사항

1.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이용자의 게시물을 게재하기 위해 하우스앱 서비스 및 관련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하고 제공할 뿐이며, 이용자를 대리하지 않습니다. 이용자가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일체의 책임은 당해 이용자가 전적으로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등록한 게시물의 품질·완전성·안정성·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게시물을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에 대하여 일체 보증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하우스앱 서비스 내에 이러한 사실을 게시하거나 이용자에게 제공 받은 연락처 정보를 통해 해당 내용을 고지합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를 이용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7. 컴퓨터와 통신 시스템의 오류에 따라 서비스의 일시 중지 또는 중단이 발생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따른 서비스의 오류 없음이나 이용자가 등록한 게시물의 손실이 발생하지 않음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통신판매 중개자로서 거래 당사자가 아니므로,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가 판매자로 등록 판매한 상품은 판매자로서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6조 이용자의 의무사항

1. 이용자는 본 이용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및 회사가 별도로 고지하는 가이드 및 기타 주의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2. 본 이용약관에 따라 이용자는 아래의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1. 2-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2. 2-2.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3. 2-3.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부호ㆍ문자ㆍ소리ㆍ화상ㆍ동영상 기타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등록하는 행위
  4. 2-4. 자동 접속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등 정상적인 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 하거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5. 2-5. 관련법에 따라 온라인을 통한 광고가 금지되거나 청소년에게 판매가 금지된 상품과 관련된 게시물을 등록하는 행위
  6. 2-6.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이용자 또는 개인의 정보 및 아이디, 비밀번호, 계좌정보 등을 무단으로 수집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7. 2-7.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8. 2-8.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9. 2-9.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10. 2-10.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1. 2-11. 서비스의 임의 해지, 재가입 등을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 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상의 이익을 부당하게 수취하는 행위
  12. 2-12.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등의 방법으로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당해 제3자가 회사로 신고를 접수한 경우 회사는 일정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3. 2-13. 본인 아닌 제3자에게 자신의 계정의 접속 권한을 부여하거나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계정 및 본 약관에 따른 권리 또는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 3자에게 양도·임대하거나 담보로 제공하는 행위
  14. 2-14.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방법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3. 이용자의 위반 행위가 확인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해당 행위를 중단할 것을 경고 하거나 이용자가 등록한 게시물를 제거(블라인드 처리, 퍼블리싱 중지 또는 영구 삭제)할 수 있습니다.

4. 상습적인 위반 행위 및 중대한 위반 행위에 대해서는 즉시 본 이용약관을 해지함으로써 이용자 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이용자의 금지되는 영업활동

1. 이용자는 자신의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한 홍보 또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상용 소프트웨어 불법 전송 등 불법적인 방법을 이용한 홍보 및 영업 활동이 확인되는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해 발생한 회사의 손해에 대한 배상을 해당 이용자에게 요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이와 같은 행위로 인해 발생한 법적 책임 및 제 3자에 대한 손해배상책임을 전적으로 부담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가 금지되는 홍보 및 영업활동을 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본 이용약관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상기 조치 사실에 대해 회사는 이용자에게 전자메일 또는 유선으로 통보 합니다.

4. 이용자는 회사의 전 항과 같은 조치에 대하여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이에 대하여 항변 할 수 있으며, 항변 사실이 상당한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조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사업 정책의 변경 및 서비스 환경의 변화, 관계법령의 개정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본 이용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본 이용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사항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하우스앱 서비스에 연결된 화면을 통해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본 이용약관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3. 회사가 이용약관의 개정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자에게 최대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개정된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의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 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개정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개정 이용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이용자에 대해 회사는 개정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이용자는 이용약관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 이용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개정 이용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이용자와의 이용 약관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고장, 통신두절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공지 를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회사가 합리적으로 예측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제공 중단의 경우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할 수 있습니다. 상기 사유에 따른 서비스 중단과 관련하여 회사는 중대한 과실이 있지 않는 한, 이용자에 대해 손해배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사업적 판단에 따라 하우스앱 서비스의 중단을 결정할 수 있으며, 이용자의 서비 스 이용에 따른 기대 이익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서비스의 일시 정지나 중단의 경우 하우스앱은 이를 이용자에게 사전에 공지하여 이용자의 불이익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 합니다.

3. 서비스에 등록한 게시물에 대해서는 이용자가 스스로 백업하여 서비스 중단에 따른 삭제 시 피해가 없도록 해야 합니다.

제20조 해외이용

회사는 대한민국 내에 설치된 서버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관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사는 대한민국의 영토 이외의 지역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서비스의 품질 또는 사용의 완전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이용자는 대한민국의 영토 이외의 지역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스스로의 판단과 책임에 따라서 이용 여부를 결정 하여야 하고, 특히 서비스의 이용 과정에서 현지 법령을 준수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21조 서비스 탈퇴 및 이용약관의 해지

하우스앱 이용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이용자는 하우스앱을 탈퇴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탈퇴하는 경우 서비스 내에 등록된 게시물 및 관련 댓글, 친구 관계 등 이용자의 이용 정보 및 포인트, 상품쿠폰 등이 모두 삭제되어 복구가 불가하게 되므로 사전에 확인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탈퇴가 완료되면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보유해야 하는 정보를 제외한 나머지 이용자 관련 정보는 즉시 삭제됩니다.

제22조 해석 및 관할

본 이용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회사와 이용자가 합의하여 정하며, 합의되지 않는 부분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3조 준거법 및 관할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일체의 분쟁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하며, 민사소송법상의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24조 불만 처리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고 이용자 상호간의 분쟁을 조정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 기간을 통보합니다.



개정 약관 시행일자 : 2022년 10 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