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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주)하우스미디어는 개인정보를 다음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으며 이용 목적 등이 변경될 경우에는 동의를 받아 처리하겠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수집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
(주)하우스미디어는 회원가입 시 어플리케이션이나 프로그램 등을 통하여 이용자 이름(닉네임), 이메일, 비밀번호가 수집되며, 사진(메타정보 포함)정보가 선택적으로 수집됩니다. 또한,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단말기정보(OS, 화면사이즈, 디바이스 아이디)가 자동으로 수집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상품구입 시 배송을 위해 배송정보(이름, 휴대폰번호, 주소)를 수집하며, 결제 등을 위하여 불가피하게 필요한 때에는 계좌정보,신용카드 정보, 통신사 정보, 상품권 번호 등과 같이 결제에 필요한 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주)하우스미디어는 수집하는 개인정보에 대하여 사용자의 동의를 받고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2. 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주)하우스미디어는 법령의 규정과 정보주체의 동의에 의해서만 개인정보를 수집·보유하며 그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은 회원이 직접 회원 가입을 신청한 시점부터 해지하겠다는 의사 표시를 하여 해지가 처리된 시점까지로 합니다. 회원이(주)하우스미디어에 회원탈퇴 요청시 지체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5년
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5년
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3년
④ 신용정보의 수집, 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보존근거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3년
⑤ 접속에 관한 기록보존
– 보존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기간 : 3개월
⑥ 그 외
– 국세기본법 등에 따라 거래기록 등을 보관해야 하는 경우 (제척기간에 따른 10년)
– 소비자기본법 등에 의한 A/S 요청을 접수 및 처리해야 하는 경우 (품목에 따라 최대 8년)
– 제조물책임법 등에 따른 손해배상 요청을 접수 및 처리를 위한 경우 10년

제3조 개인정보 위탁처리
(주)하우스미디어은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업무 중 일부를 외부에 위탁하고 있으며, 위탁받은 업체가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관리/감독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탁처리하는 정보는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한하여 제공되며, 고객의 서비스 요청에 따라 해당하는 업체에 선택적으로 제공됩니다.
– 수탁자, 수탁범위 등에 관한 사항을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합니다.
– 위탁계약 시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등을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합니다.

수탁자                                            수탁범위
마이박스                                        주문상품의 배송
apibox                                             카카오톡 알리미 서비스

Amazon Web Services Inc         데이터보관처리

판매협력사 (협력사명 보기)      주문상품의 배송 및 구매사후처리

인테리어협력사  (협력사명 보기)   고객상담

제4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주)하우스미디어가 수집·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는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다음 경우에는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을 때를 제외하고는 아래와 같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2.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3.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친 경우
6. 조약, 그 밖의 국제협정의 이행을 위하여 외국정부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7.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8.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9. 형(刑)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
10. 서비스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제5조(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이용자는 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주)하우스미디어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에 따라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열람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제5항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가.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나.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
(주)하우스미디어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에 대해서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에 따라 한국표준협회에 개인정보의 정정·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3.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주)하우스미디어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에 대해서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에 따라 한국표준협회에 개인정보의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주)하우스미디어에 그 아동의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시 「개인정보보호법」 제37조제2항에 의하여 처리정지 요구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
가.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나.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제6조개인정보의 파기
1 개인정보의 파기 방법
(주)하우스미디어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하며, 어떠한 용도로도 열람 또는 이용될 수 없도록 처리합니다. 단, 이때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은 사회통념상 현재의 기술수준에서 적절한 비용이 소요되는 방법을 말합니다. 해당 개인정보의 처리가 제3자에게 위탁된 경우에는 수탁자가 더 이상 해당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못하도록 합니다.
2 이용하지 아니하는 고객의 개인정보의 파기 등
(주)하우스미디어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9조 제2항에 따라 12개월간 이용내역(로그인, 주문, 상담 등)이 없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다른 고객님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 · 관리합니다.
개인정보 분리 예정의 고객님께 분리되기 1개월 전에 개인정보가 분리되어 저장 · 관리되는 사실과 기간 만료 일 및 해당 개인정보의 항목을 전자우편 · 서면 · 모사전송 · 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 중 어느 하나의 방법으로 고객님에게 알립니다.

제7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주)하우스미디어는「개인정보보호법」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등
2. 물리적 조치
전산실 등의 접근통제
제7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주)하우스미디어는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사항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개인정보보호담당자 및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접수·처리하는 부서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구분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부서명
정보화팀

성명
김성민 대표

전화번호
02-512-5594

이메일
smkim@houseapp.co.kr

제8조(권익침해 보호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18(내선2번) (privacy.kisa.or.kr)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 02-580-0533~4 (http://eprivacy.or.kr)
3.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82 (http://www.spo.go.kr)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http://www.netan.go.kr/)
제9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에 대해(주)하우스미디어 홈페이지(http://www.housemedia.co.kr/)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시행일자 : 2015년 4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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